선푸드 시스템

메인메뉴

단체위탁급식

사업소개단체위탁급식

제안개요

기대효과

  1. 건강지킴이 - 저염/저설탕, 천연 조미료를 활용한 건강한 음식 공급
  2. 소통의 공간 마련 - 편안한 식당 분위기와 커피 전문점 운영으로 식사 후 소통의 기회 제공
  3. 업무 능력 향상 - 여유로운 점심 시간을 통한 오후 업무 능력 향상 (차별화 된 음식 공급을 통한 이동 시간 단축화)
  4. 사원들의 경제적 효과 - 최적화 된 가격의 건강식을 통해 사원들의 경제적 부담최소화

가족을 위한 건강 프로젝트

1일3식 마련

  • 1일 조식, 중식, 석식(협의 후 조정)
  • 식사 시간대에 따른 메뉴

안전한 식사

  • MSG 조미료, 인스턴트 식품 사용 억제
  • 저염/저설탕, 다시마,무,멸치 버섯등
  • 천연재료를 이용한 천연 조미료 활용
  • 재배지 직배송을 통한 안전한 식자재

편안한 식사 공간

  • 편안한 식사를 위한 분위기 조성(공간 색채 디자인 계획)
  • 소규모 커피 전문점 운영함으로 식사 후 소통의 기회 제공

다채로운 음식

  • 위장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백반식(계절 음식, 1일 영양 권장량 기준에 근거)
  • 이색적 음식 체험을 위한 "World Food"(특식 :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세계의 음식으로 구성)
  • 계절별/요일별 후식제공
  • 월별 Special Day 기념 후식

메뉴구성

구분 특징
일반식 가정식 백반 1식 5찬 원칙
금: Well-being Day(격주제 운영)
특식 World Food 월별, 주별 세계 유명 음식으로 구성
수: 한국 음식 Season Food Day
후식 음료 월별, 동/하절기 구분하여 제공
Special Day Desert 월별 이벤트 데이 기념 간식 제공(월 1회_해당 날자)

일반식 메뉴구성 원칙

  • 1등급 쌀 사용 - 쌀밥/잡곡밥 교차 제공
  • 無MSG 원칙 - 건더기:국물 = 1:3 원칙, 온도 60도 이상유지
  • HACCP 인증업체의 김치제공 - 포기김치, 계절김치 2종류 제공
  • 생선과 육류의 적절한 조화 - 주찬 역할 담당
  • 제철 야채 반찬 - 계절별 요일별 변동 소비자 반응에 따라 유동적 운영
  • 나물 및 국의 영양소에 따라 유동적운영 - 높은 선호도 음식 제공
여름 가을 겨울
신선한 봄 야채로 비타민을 보충하고 입맛을 돋을 수 있는 새콤한 맛의 메뉴운영 식욕저하로 부족하기 쉬운 영양분 보충을 위한 메뉴 운영 신체기능이 활발해 질 수 있도록 영양가 풍부한 메뉴 운영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한 지방분이 많고 따뜻한 음식 제공

메뉴운영시스템

메뉴운영시스템

소규모 커피 전문점 운영 계획 - 준전문 커피 머신을 활용한 커피 전문점 운영

  • 식사 후 티타임
  • 간단한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활용
  • 식사 시간 외 간단한 회의 공간으로 활용

※ 본 계획은 해당 기업과 협의 후 추진 합니다.

선푸드 시스템의 약속

  1. 최고의 품질보증
    • 다양한 식자재 품목
    • 규격화/표준화 등급
    • 산지/제조원/원산지 표기
  2. 합리적인 가격
    • 산지 직거래
    • 비축 구매
    • 통합 구매
  3. 신속/위생 납품
    • 전국적인 물류네트워크
    • 콜드체인배송차량
    • 온라인 수발주/출고
    • 검수/발주 일관배송
  4. 고객 감동
    • 24시간 피드백 시스템

식자재 수급 시스템

광주시 내 협력업체 농, 수, 축산물 이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

  • 품질이 우수하며 티아민, 니아신 비타민, 필수 아미노산등이 풍부하다.
  • 윤기가 나고 단단하며 쌀 특유의 구수한 맛과 찰기가 뛰어나다.
  • 칼로리가 낮고 지방질과 단백질 함량이 적어 밥맛이 좋다.
  • 깨끗한 물 천혜의 기후 비옥한 토질에서 생산된다.

쌀, 김치 품평회 실시

  • 년 2회 이상 품평회를 통해서 최상의 쌀과 김치를 선택 제공
  • 쌀 : 여러 종류 쌀(광주시 내 농협)의 만족도 평가로 결정
  • 김치 : 여러 종류 김치(광주시 내 제조)의 색깔, 맛, 향미, 만족도 평가로 사용(기존 광주지역의 당사 위탁운영점인 각 위탁급식 점포에서 검증하여 결정)

㈜선푸드는 식자재 납품 전문회사로서 6,200여가지 품목을 원활히 수급할 수 있습니다.

구분 취급품목 수 취급품목 예
가공식품 2,000
  • 냉동제품, 면류, 소스류, 유지류, 장류
  • 차류, 향신료, 탕류
  • 캔류, PB상품류 등
농산물 800
  • 곡류, 목과류, 채과류, 수입과류
  • 서류, 근채류, 과채류, 농산물 전처리 두류
  • 조미채류, 절임류, 엽/양채류
  • 나물류, 일산물류, 건과류, 버섯류 등
  • 고추분류, 깨류 등
수산물 900
  • 어류, 패류, 해조류, 외식수산물(활어)
축산물 300
  • 육우, 한우, 미국산/호주산 육우, 돈육
  • 계육, 오리류, 난류, 가금류 등
주방용품/소모품 1,400
  • 청소용품, 세제류, 주방용품/기름
  • 기타 소모품 등

위생&안전계획

전처리

  • 최첨단 위생관리 시스템(HACCP) 도입
  • 식재료를 조리용도에 맞게 조리직전의 상태로 가공
  •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자재 공급
  • 주방 전처리중 발생하는 식자재 2차 오염 방지

사고보상대책

모든 사고에 대하여 선푸드시스템에서 100% 책임지고 처리하겠습니다.

각종사고 발생시 당사 매뉴얼 대로 조속히 조치

보험종류 계약형태
계약이행보증보험 운영자의 과실에 의해 사고발생시 원인규명하여 보상
생산물배상책임보험 식중독 등 각종 위생사고 발생시 보상(1사고 당 5억)
가스사고배상책임 운영자의 과실로 가스 사고 발생시 보상
산재보험 조리원 등 운영종사자의 업무상 산업재해 판명시 보상

운영 관리 계획

운영체계 : 위탁운영

  • 당사 위탁으로 운영, 모든 관리 당사 운영
  • 식단메뉴 작성 및 식재료비 비율 등 운영관리 당사운영
  • 식재료비 및 모든 운영관리(인력채용 및 발령)당사운영

직원뿐 아니라 담당부서 방문을 통해 의견 청취후 즉시 반영

  1. 여론 수렴 방안
    • 일일관리 : 식당내 고객의 소리함 설치하여 고객 불편사항 접수.
    • 수시관리 : 인터넷 '고객의 소리' 운영 즉시 수렴 시정.
      • 귀사 홈페이지 게시판 활용하여 개선사항 피드백
      • 당사 대표이사 또는 점장 개인 e-mail 활용으로 쌍방 커뮤니케이션
      • 담당부서(관리부) 방문하여 의견 청취
  2. 만족도 조사
    • 고객 만족도 및 메뉴 선호도 조사
      • 『고객설문조사』를 통하여 고객 만족도 및 선호 메뉴 조사
      • 반기별 평가를 받아 일정 기준에 미달할 경우 보완 또는 연속 3회 경고
      • 누적시 계약해지 조항을 계약서에 명기하여 고객만족도 제고방안 마련
      • 음식, 서비스, 위생, 고객 기호도 및 만족도 조사, 반영